포토 포토뉴스
포토 > 포토뉴스

불교방송, ‘치유와 행복의 마음챙김 명상’ 강좌 개최

편집부   
입력 : 2018-07-30  | 수정 : 2018-07-30
+ -

8월 27일∼10월 8일, 매주 월요일

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명상을 통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조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길잡이가 되어줄 특별한 강좌를 마련했다.

불교방송은 영남대 장현갑 명예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8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불교방송 3층 다보원에서 ‘치유와 행복의 마음 챙김 명상’ 강좌를 진행한다.

‘치유와 행복의 마음챙김 명상’ 강좌는 △1주 마음챙김 기반 스트레스 감소 명상 수행 프로그램(MBSR), 마음챙김, 명상의 뇌과학 △2주 통증 다루기, 걷기 명상, 바디스캔 △3주 심신의학과 자기치유, 스트레스 다루기, 명상실기 복습 △4주 호흡 명상, 감각 알아차림 명상, 신체 감각과 함께하기 △5주 생각과 감정 조정 명상, 자애 명상 △6주 마음챙김의 일상화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특히 마음챙김의 기법,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과 부정적인 감정 조절하기, 몸과 마음의 통합 힐링 등 수강생들이 정신적 치유를 얻고, 나아가 일상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특화된 집중 강의로 꾸며진다.

장현갑 교수는 마음챙김 기반 스트레스 감소 명상 수행 프로그램(MBSR)을 국내 처음 도입했고 현재 영남대 교수, 한국명상학회 명예회장, 마인드플러스 스트레스 대처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지난 2005년 국제인명센터(IBC) 100대 교육자에 뽑혔으며, 미국 인명협회(ABI) 500인의 영향력 있는 인물로도 선정됐다.

불교방송은 “수강생들이 이번 ‘치유와 행복의 마음 챙김 명상’ 강좌를 통해 과학적 명상이론을 습득하고 스트레스 및 부정적인 감정을 잘 조절해 몸과 마음의 진정한 힐링과 함께 일상의 행복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02-705-5333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