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출판

참나의 진실, 해탈의 길

밀교신문   
입력 : 2018-09-03 
+ -

아쉬타바크라의 노래·심성일·침묵의향기·18,500원

 

001.jpg

'아쉬타바크라 기타는 인도의 수많은 영성작품 가운데서도 가장 뛰어난 경전이다. 여덟 가지 장애를 가진 성자 아쉬타바크라와 비데하또는 미틸라라는 고대 인도왕국의 자나카왕이 대화를 하면서 진리를 밝히고 불이(不二)의 가르침을 드러내는 내용이다. 참된 자아를 깨달아 해탈에 이르는 길을 간결하고도 명쾌한 언어로 들려준다.

인도 영성문학의 최고봉을 통해 선()으로 참나의 진실과 해탈의 길을 제시하고 있는 아쉬타바크라의 노래’(심성일·침묵의향기)아쉬타바크라 기타를 번역하고 강설하면서 궁극의 진실을 찾고 깨달아 자유로워지고 싶은 구도자들에게 지혜와 더불어 통찰을 선사할 것이다.

 

"진정한 깨달음, 해탈은 우리 존재의 자연스러운 상태, 진정한 자기 자신, 참나 여야 합니다. 그 사실을 깨닫기 이전부터 그것이어야 하고, 깨달은 이후에도 여전히 그것일 뿐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둘이 아님’(不二), ‘언제나 그러함’(如如), ‘바로 지금 여기 있음’(現在)이라는 말로 가리키는 바입니다. 그것은 어떤 수행이나 훈련이 필요 없는 자연스럽고 자발적인 상태여야 합니다.”(313)

 

'아쉬타바크라의 노래는 본래 경전에서 전하는 가르침을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편의 말을 풀어놓는다. 언제나, 지금, 여기에, 실제로, 있는 것이 참된 자신이라는 바처럼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것을 쉬 알아차리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