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단뉴스

회당학원 이사장 증광 정사 신년사

밀교신문   
입력 : 2019-01-14  | 수정 : 2019-01-28
+ -

힘찬 도약의 한해가 되길

증광 (2).JPG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한해는 회당학원 가족 모두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법인 및 산하학교가 부처님의 가피로 은혜로운 한해가되고 국가에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경제가 활성화되고 출산율이 높아지길 간절히 서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회당학원 가족 모두는 국내외 사회 ․ 경제적인 침체와 날로 어려워지는 교육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뛰어온 한 해였으며, 새해에도 더 많은 성과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서원합니다.
 
위덕대학교는 2016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대학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종립대학으로서 인간중심의 휴먼케어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중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유형에 선정이 되어 지역기업 연계형 선취업 후 교육의 새로운 지방대학 모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매년 2억원씩 5년간 1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과 예산에도 크게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는 국가고시 100% 합격과 특수교육학부는 28명의 임용고시 합격등 지역 명문 대학으로 자리 매김하는 한해였습니다.
 
대구 심인중학교는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탁구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독서교육을 통한 미래 인제 양성에 노력하는 학교이며, 심인고등학교는 과학중점과정의 운영과 학교 이전을 계기로 수업개선과 교육과정의 다양화에 힘쓰고 있으며, 새해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대구캠프워커 영내에 있는 미국 중·고등학교(DMHS)와 교육 MOU를 체결하여 수학,과학 수업 나눔과 봉사활동등을  더 활발하게 펼쳐 나갈것입니다.
 
서울 진선여자중학교는 올바른 인성교육과 수학 과학 융합 영재학급 운영과 창의성 있는 인재양성기관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계획이며, 진선여자고등학교는 서울대학교 1단계 합격자를 5년 연속 16명을 이상 배출하여 최고의 명문 학교로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계획과 결과는 대학 총장님과 각 학교 교장선생님들을 중심으로 구성원들이 열과 성을 다 하셨고 아울러 늘 학교 발전을 위해 서원해주시는 전국 스승님과 신교도님들의 열망과 회당가족 모두가 합심 노력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진기 73년,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회당가족 모두가 자기 발전은 물론이요 학교 발전에 정성을 다하는 한 해가 되고, 회당학원과 함께하는 모든 인연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늘 행복이 가득하며, 법신 비로자나부처님의 가지원력과 진각성존 회당종조의 무진서원으로 회당학원이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서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