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신행단체

아름다운동행, 세계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밀교신문   
입력 : 2019-02-26 
+ -

청소년 문화탐방 멘토·멘티 모집도

조계종 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 스님)2019세계문화유산 탐방 & 나의 유산 만들기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세계문화유산 탐방 & 나의 유산 만들기프로그램은 삼성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왔다.

 

프로그램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을 1년 동안 탐방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씩 주말에 진행된다. 또한 중학생 청소년이 참가 대상이며 성인들은 청소년들을 인솔하는 멘토로 참가할 수 있다.

 

탐방지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지인 종묘, 창덕궁, 경주 역사유적지구, 수원 화성, 해인사 대장경판전, 하회마을, 무령왕릉, 부소산성, 동구릉 등이 있고 1일 탐방 또는 12일 탐방을 병행한다. 또한 지난해 새로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산지 승원 사찰(봉정사, 마곡사, 통도사, 대흥사, 부석사, 봉정사, 법주사, 선암사) 등과 같은 산속 사찰들도 올해 탐방지에 포함될 예정이다. 1년간의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수행한 우수 참가자를 선정해 해외 문화유산 탐방의 기회도 부여한다.

 

올해 참가자는 청소년 멘티와 성인 멘토로 모집한다. 서울·경기 지역 980여 학교에서 추천을 받아 저소득 가정과 일반 가정의 중학생 멘티 300명을 선발하고, 이 청소년들과 교감하며 1년을 함께 보낼 다양한 직업군의 성인 멘토 80여 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가 신청은 3월까지다. 문의 02-737-9595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