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단뉴스

“신교도들의 화합과 동참을 서원”

밀교신문   
입력 : 2018-11-22 
+ -

대구교구 제1회 족구대회 개최

대구교구 족구대회 (1).JPG


대구교구(교구청장 정효 정사)는 11월 17일 하양 대구대학교 족구장(비호동산)에서 ‘제1회 대구교구청장배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대구교구청이 주최하고 대구교구 금강회(금강회장 정재각 보살)가 주관한 이번 족구대회 14개 심인당에서 16개팀 26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대구교구청장 정효 정사는 인사말을 통해 “심인당마다 화합하고, 각자님들이 다양한 행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1회 대회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또한 스승님들도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정효 정사는 이어 “오늘 족구대회는 승패를 떠나 모두 안전하게 경기에 임하여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동화사 스님들과 진각종 대구교구 정사님들과의 친선경기도 함께 이뤄졌다. 경기결과 1위 경산심인당(주교 증광 정사), 2위 길상심인당(주교 선일 정사), 3위 시복심인당(주교 학인 정사)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페어플레이어상은 보원심인당(주교 덕일 정사), 응원상은 선정심인당(주교 효원 정사)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대구교구 금강회에서 점심공양을, 구미 보광심인당(주교 관천 정사)에서 어묵을 공양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구=정호정 기자dnjf1408@naver.com
 

IMG_216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