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기71(2017)년 7월 25일 화요일   
  전체기사
  일반 포토
뉴스홈 > 일반 >  목록
   
불자대상에 안동일·정상석·금나나·이용대 선정
조계종 불자대상 선정위원회
[2017-04-21 10:35]
(왼쪽부터)안동일, 정상석, 금나나, 이용대

조계종 불자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자승 스님)는 4월 19일 불기 2561년도 불자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회의를 열고 불자대상 수상자로 안동일 불자, 정상석 불자, 금나나 불자, 이용대 불자를 선정했다.

안동일 불자는 1994년부터 현재까지 23년동안 조계종 법률고문으로 활동하며 각종 소송 및 법률문제 해결 등 종단 행정에 큰 기여를 했다. 또한, 19년 동안 전국염불만일회와 동산반야회‧동산불교대학을 이끌며 불교포교와 신행실천, 불교문화발전에 지속적으로 정진하고 있는 등 불자들의 귀감이 되었으며 각종 시민사회운동을 이끌고, 39년 동안 변호사로써 인권옹호와 사회정의 실현에 앞장서 국가 및 사회발전에도 공로가 큰 불자입니다.

정상석 불자는 뇌병변으로 인한 중증장애에도 문학을 통해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대표적인 불자 시인이다. ‘장애인불자모임 보리수아래’ 회원으로 활동하며 회원들의 재능을 개발해 작사가로서 사회재활을 돕는 음반제작활동과 ‘보리수 아래 핀 연꽃들의 노래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금나나 불자는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미국 하버드대 생화학과 입학 후 현재 보건대학원의 질병역학 및 영양학 박사로서 생명과학자 커뮤니티 브릭이 선정한 ‘2015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된 불자다. 특히, 금나나 불자는 각종 언론 인터뷰, 강연, 저서 등을 통해 불자임을 자랑스럽게 밝히는 한편 10년이 넘는 유학기간 중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고운사 및 부석사, 청소년문화센터, 불교 관련 기관 등에서 ‘공부법’ 및 사찰음식의 철학과 관련된 ‘마음 챙김 식사법’에 대한 강연을 하는 등 본인이 갖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는 모범적인 불자다.

이용대 불자는 체육계를 대표하는 불자 선수로 배드민턴 종목에서 올림픽, 아시안게임을 비롯한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국가 및 사회에 기여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조계종 중앙신도회 행복바라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돈독한 불심으로 불교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포교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불자대상 시상식은 5월 3일 오전 10시 조계사에서 봉행되는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조계종 봉은사, 제6회 봉축 유아수계법회
  불교개론서 ‘신(新)알기 쉬운 불교’ 발간
  목록 보기
 
 뉴스 홈으로   맨위로
 제6회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 ..
 민추본, 홍익표 의원 초청 월..
 대구교구, 해탈절 맞아 기로스..
 대구교구 금강산악회 정기산행..
 불교방송, 제2회 영상공모전 ..
 조계종 마곡사 제28대 주지후..
 ‘풍경소리 44집’ 발표
 강북노인종합복지관, 독거어르..
 통리원장 회성 정사, 심지심인..
 수불 스님, 인도서 간화선 집..
  신행단체  | 청소년  | 인물/인터뷰
  문화/문화재  | 학술  | 출판  | 교육
  복지  | 인사/동정/부음
 
밀교신문소개 | 광고안내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밀교신문에 있으며, 무단 복제 및 게시를 금지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17 Tel 02-6328-0136 Fax 02-6328-0137
등록번호 서울, 다05518 발행인: 김봉갑(회성) 편집인: 이성칠(원명)
편집국장: 이재우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재우

Copyright ⓒ 밀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milgy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