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군장병 명상 및 템플스테이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9-04-15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www.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0686
작성 : 밀교신문

협약5.jpg

 

북한산 중흥사(회주 지홍 스님)가 육군 제60보병사단(사단장 김덕영 준장, 이하 60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병들의 정서안정과 사기진작을 위한 명상프로그램과 유적지 답사, 템플스테이 진행하기로 했다.
4월 10일 중흥사 만세루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덕영 사단장을 비롯한 부사단장 김익성, 이상진 대령과 각 연대장 등 장병 22명과 중흥사 회주 지홍 스님과 템플스테이 지도법사 동명 스님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식에서 김덕영 사단장은 “중흥사와의 이번 업무협약이 장병들을 정신적으로 인격적으로 건강하고 성숙하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흥사 회주 지홍 스님은 “군 장병들이 중흥사의 템플스테이와 명상프로그램을 통해 역사를 발견하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중흥사와 60사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장병 정서안정과 사기진작을 위한 명상프로그램 진행 △60사단의 독립운동현장답사시 식사 등 편의 제공 △군장병 특별 템플스테이의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한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