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2025 세종 선명상 축제’ 개최
입력 :
2025-06-19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www.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275작성 : 밀교신문
조계종이 주최하고 조계종 미래본부·광제사·세종전통문화체험관이 주관하는 ‘2025 세종 선명상 축제’가 7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4주간 세종 광제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광제사 마당에 핀 연꽃, 마음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축제는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돌보는 다채로운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청소년에게 깊은 쉼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선명상’을 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숨선명상 △호흡으로 떠나는 여행 △몸과 마음의 연결 아로마 테라피 △싱잉볼 바디테이션 명상 등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세종 광제사 주지 현우 스님은 “연꽃이 피는 계절에 시민 여러분의 마음에도 고요한 연꽃 한 송이가 피어나기를 바란다”며 “선명상은 단지 수행이 아닌 삶을 바라보는 방식이며, 이번 축제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그 가치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선명상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 경주, 6월 부산·인천, 7월 충청(세종)에 이어 8월 전남, 9월 전북, 10월 경기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