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와 용맹을 발휘하여 수능시험 원만히 치러내길”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www.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458작성 : 밀교신문
종립 심인고등학교(교장 송영수)는 8월 14일 오후 교내 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백일 서원불사’를 봉행했다.
이날 불사에는 송영수 교장, 심인고 정교실장 선일 정사, 정교 용주 정사와 3학년 학생들과 교직원, 보리수어머니회 등이 동참했다.
이날 심인고등학교 정교실장 선일 정사는 법어를 통해 “오늘 불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마음 한 뜻으로 지혜를 모으고 심인을 밝혀, 고3 수험생들이 지난 12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온전히 발휘하길 서원하는 축복의 장”이라며 “오늘 이 수능백일 불사의 원력으로 회당학원과 심인고등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서원한다”고 전했다.
심인고 송영수 교장은 격려사에서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책임감 있게 공부하며, 안전한 학교생활을 함께 만들어 온 그 자체로 이미 여러분은 대단한 성취를 이뤄낸 것”이라며 “법신 비로자나부처님의 가지원력과 종조님의 무진 서원 속에서 큰 지혜를 밝히고, 각자의 발원대로 학업성취를 이루기를 진심으로 서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찬혁 총학생회장은 발원문을 통해 “대학입학시험이라는 인생의 큰 관문에서 우리 학생들이 부처님의 위신력과 육자진언 옴마니반메훔의 공덕으로 지혜와 용맹을 발휘하여 수시모집 합격과 수능 시험을 원만히 치러낼 수 있길 서원한다”며 “또한 심인고 학생들이 나라에 충성하고 부모님께 효순하며 사회에 봉사하는 훌륭한 인격을 갖춘 사람이 되길 서원한다”고 발원했다.
한편, 이날 정교실과 보리수어머니회는 3학년 학생들에게 수능 격려품과 어머니들이 직접 만든 수능서원팔찌를 전달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