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제27회 전국불교사회복지대회 개최
입력 :
2025-11-19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www.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815작성 : 밀교신문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도륜 스님·이하 재단)은 12월 3일 동국대 본관 남산홀에서 ‘제27회 전국불교사회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재단 창립 30주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30년의 성과를 결산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불교사회복지 비전 제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비롯해 중앙종무기관 교역직 스님, 재단 대표이사 도륜 스님, 사무처장 덕운 스님과 정관계 인사, 전국 사회복지시설의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다.
대회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불교사회복지 발전에 헌신해 온 사회복지 유공 단체 및 개인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조계종 총무원장 표창과 재단 대표이사 표창을 포함해 장관 표창·국회의장 공로장 등 총 30명의 유공자가 선정됐다.
이어 ‘불교상담 활성화를 위한 실천적 방안-사회복지현장 중심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동국대 안양규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서울노인복지센터, 광진노인종합복지관,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의 사례 발표와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재단 대표이사 도륜 스님은 “올 한 해 현장에서 묵묵히 이웃을 돌본 종사자들을 치하하고 창립 30주년을 마무리하며 불교사회복지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