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지안닷컴, ‘온라인법회 방송채널’ 무료 서비스

밀교신문   
입력 : 2020-03-10  | 수정 : 2020-03-17
+ -

 

불교전문 웹에이전시 지안닷컴(대표 이성하)이 불교계 최초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법회 방송채널’ 무료서비스에 나섰다.
지안닷컴은 3월 4일부터 온라인법회 전용방송채널인 ‘성불tv(http://sungbultv.com)’를 개설하고 단위사찰 및 포교원 등 불교기관·단체에게 방송채널을 무료 제공한다.

지안닷컴 이성하 대표는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온라인법회 방송채널은 불자들이 가정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동참할 수 있어 작금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방송채널 사용방법과 관련해서는 성불tv 홈페이지 매뉴얼 코너에 접속하면 유튜브 채널 개설방법 및 스마트폰 생방송촬영 등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성불tv가 제공하는 각 사찰의 전용채널을 이용하면 불특정 다수인에게 공개되는 유튜브 채팅 등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기도상담과 불공신청 등을 손쉽게 접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상담관리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안닷컴은 ‘코로나19’ 위기극복 이후에도 단위사찰 및 포교원 등 불교기관ㆍ단체 등을 대상으로 성불tv 무료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등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불교계 주요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확장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