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건강한 마음챙김, ‘2024 릴랙스위크’ 개최

밀교신문   
입력 : 2024-03-21 
+ -

4월 한달 간 홈페이지·전국 각지서

전국 350여 곳 참여, 144개 프로모션


붙임 1. 2024 릴랙스위크 포스터.jpg

건강한 마음챙김을 제안하는 멘탈 웰니스 축제 ‘2024 릴랙스위크(Relax Week)’가 4월 한 달간 공식홈페이지(www.relaxweek.kr)와 전국 각지의 치유 공간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주최하는 ‘2024 릴랙스위크’는 명상 및 마음챙김, 정신건강 등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웰니스 관련 축제의 장으로, 한국 명상 산업의 활성화 및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국내외 마음산업 네트워킹 활동 증진을 목표로 마련됐다.

 

올해는 서울지역에 국한되었던 명상 관련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전국 단위로 확장하고, 플랫폼 규모 및 참여업체 수도 확대된다. 올해 릴랙스 스팟은 약 350여 곳과 144개 프로모션이 운영된다. 작년의 릴랙스 스팟 108곳 대비, 총 242개 업체가 증가, 작년 대비 약 224% 증가하여 한국 전통·불교정신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최고의 마음챙김 콘텐츠 결집의 장이 될 전망이다. 

 

‘릴랙스 스팟’을 통해 전국 350여 개의 명상·요가, 상담, 템플스테이&한옥숙소, 채식 카페·식당, 웰니스 체험, 웰니스 공간 등 한국 전통·불교철학 중심의 힐링 콘텐츠 보유 공간 소개 및 클래스를 운영하며, ‘릴랙스 스팟 즐기기’에서는 릴랙스위크 기간 내 참가업체별 할인권, 무료체험권 등 할인행사와 함께 참가업체에 대한 안내 및 홍보 효과 강화를 위해 안내자료 배포 및 연계 행사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 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온·오프라인 종합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릴랙스위크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치유 공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대국민 체험프로그램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개인별 거주지역 인근에서 체험할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 정보제공을 통해 명상의 생활화 증진에도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