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불교문화대전’ 동국대서 열린다

밀교신문   
입력 : 2025-08-18 
+ -

9월 9일~10일, 인문학·선명상 강연 등


2025 불교문화대전 포스터_1.jpg



2025 불교문화대전 ‘천상천하 You Are the Only One’이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동국대학교에서 열린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주최하는 2025 불교문화대전은 기존의 공연·전시 중심에서 더 나아가, 동국대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선명상을 비롯한 불교문화콘텐츠를 통해 청년들에게 ‘마음의 쉼’을 제공한다. 

 

9월 9일 오전 10시 30분, 동국대 남산홀에서 열리는 개막식 후에는 ‘불교 역사를 통해 보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최태성 강사가 불교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며, 10일 오후 2시에는  ‘당신은 소중한 존재 You Are the Only One’을 주제로 (재)명경문화재단 이사장 주석 스님이 선명상 강연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동국대 법학관 일대에서 열리는 불교문화 체험 부스는 선명상 체험, 지화 연꽃 만들기, 출가 상담, 사찰음식·템플스테이 홍보 등이 진행되며, 팔정도 광장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한 명상 음악회가 열려, 국악·재즈·클래식·명상음악을 통해 관객들에게 휴식과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계종 문화부는 “2020년 시작된 불교문화대전은 매년 10월을 문화의 달로 정하고,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과 조계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불교문화 행사를 선보여 왔다”며 “올해는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불교문화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대중들과 함께 호흡하는 쉽고 재미있는 불교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