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복지

월곡동 달빛광장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밀교신문   
입력 : 2026-06-22 
+ -

성북구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복지1.jpg


성북구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어르신분과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월곡오거리 달빛광장에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진각복지재단 성북구재가노인복지기관을 비롯해 삼선실버복지센터, 석관실버복지센터,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장위실버복지센터, 정릉실버복지센터,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등이 참여해 지역사회 내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달빛광장에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약속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고 나비 색에 맞는 스티커를 붙이는 ‘나비새김’ 활동에 참여하며 노인 존중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어르신들이 직접 ‘노인학대 예방’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알리며 지역사회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이와 함께 노인학대 예방 OX퀴즈를 진행해 주민들이 노인학대의 의미와 예방 방법을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성북구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어르신분과 진봉섭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널리 알리고, 어르신을 존중하는 문화가 성북구 전역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


복지3.jpg

 

복지2.jpg